인사말

한세대학교 IT융합전자공학과는 2016년 9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국비 지원을 받아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인 Deep Learning AI, 지능형 드론제어 그리고 자율주행차제어등의 기술을 이론과 실습중심으로 교육하여 현장 실무 적용이 가능한 엔지니어의 양성을 목표로 지난 3년간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본 과정의 참여 중인 교수진은 현재 산업체에서 재직 중인 연구원분들을 교수진으로 초빙하여 4차 산업혁명의 시대의 급변하는 기술 변화 추이에 적응하고 신기술의 교육을 통하여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의 양성이 가능한 교수님들을 초빙하였습니다.

또한 교육 환경으로는 딥러닝 서버와 수직 이착륙 비행체 개발을 위한 VTOL 시험장치, 자율주행자동차제어기 기술 개발을 위한 차량 플랫폼 및 GPS와 연동이 가능한 3차원 라이더 등을 완비하였습니다. 또한 무인비행체의 개발을 위한 3차원 Scanner와 3D프린터등을 통하여 새로운 모델의 VTOL 및 로봇을 자체 개발할 수 있는 실습시설도 완비하였습니다.

이러한 교육과 연구시설 및 교수진등을 중심으로 산학공동 연구과제를 수주하여 교수 학생 및 매칭기업 3자가 공동으로 연구과제에 참여하여 교육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연구과제 수행과정에 적용하여 실무형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이런 교육 및 연구 환경속에서 재학생들은 각자의 적성에 맞는 연구주제를 선정하고 2년간 각자에 맞는 연구에 매진하여 국내외 유수 학회에 논문 발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본 IT융합전자공학과에서 급격하게 다가오는 4차산업의 파고를 뛰어 넘을 수 있는 이론과 실무능력의 배양은 물론 4차산업혁명시대의 중심 역할을 담당하는 주도적 엔지니어로 성장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IT융합전자공학과 학과장 이 왕 헌 교수